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피부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와 황사, 강한 자외선 탓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예민해진다.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전문브랜드 '유스플코리아' 황철희 대표는 수분크림과 마스크팩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평범한 회사원이었던 황 대표는 평소 웰에이징(Well-aging)에 관심이 많았다. 몸과 마음을 가꿔 아름답고 건강하게 늙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 그는 관련 아이템을 발굴해 창업에 나서기로 결심했다.
피부는 웰에이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황 대표는 인위적 시술 없이 젊음을 간직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돕는 화장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는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 여러 고의서를 살피다 해독작용에 효과가 높은 쥐눈이콩에 주목했다.
예로부터 약재로 쓰였던 쥐눈이콩은 피부미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이소플라본 성분을 다량 함유했다. 안토시아니딘 성분은 피부 염증 및 피부 주름 저해 효능을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황 대표는 뜻을 함께 한 직원들과 4년여간 쥐눈이콩을 활용한 다양한 해독식품과 화장품 연구에 매진해 유스플코리아를 창업했다. 하지만 사업 초기 자금 문제에 어려움은 피할 수 없었다. 사업을 확장할수록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제반지식이 필요해 공부를 병행했다.
유스플코리아 주력 상품은 '3분 톡스 티티 타이트닝 크림'과 '스프레이 마스크 팩 SMP'다. 쥐눈이콩 발효 추출액을 주원료로 사용한 3분톡스 티티 타이트닝 크림은 3분 이내에 주름, 미백, 모공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다.
간편한 스프레이 형태 마스크팩 SMP는 기존 끈적거리는 마스크팩 시트 번거로움을 개선했다. 씻거나 떼어낼 필요없이 피부에 뿌리면 된다. 두 제품은 우수한 제품력으로 고객 입소문을 타고 있다.
유스플코리아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비롯한 온라인 홍보에도 힘을 쏟는다. 사업 초기 40대 후반을 공략하기 위해 오프라인 홍보에 집중했다. 하지만 20~30대층에서 구매 수요가 늘면서 온라인 홍보를 병행했다. 무료 증정 정기 이벤트, 추천인 이벤트 등으로 적극적으로 고객을 유치한다.
황 대표는 “국내에서 입지를 다져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제품개발과 연구에 집중해 보다 좋은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