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e경영인]기능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 '유스플코리아'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피부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와 황사, 강한 자외선 탓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예민해진다.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전문브랜드 '유스플코리아' 황철희 대표는 수분크림과 마스크팩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평범한 회사원이었던 황 대표는 평소 웰에이징(Well-aging)에 관심이 많았다. 몸과 마음을 가꿔 아름답고 건강하게 늙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 그는 관련 아이템을 발굴해 창업에 나서기로 결심했다.

피부는 웰에이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황 대표는 인위적 시술 없이 젊음을 간직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돕는 화장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는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 여러 고의서를 살피다 해독작용에 효과가 높은 쥐눈이콩에 주목했다.

Photo Image
황철희 유스플코리아 대표

예로부터 약재로 쓰였던 쥐눈이콩은 피부미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이소플라본 성분을 다량 함유했다. 안토시아니딘 성분은 피부 염증 및 피부 주름 저해 효능을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황 대표는 뜻을 함께 한 직원들과 4년여간 쥐눈이콩을 활용한 다양한 해독식품과 화장품 연구에 매진해 유스플코리아를 창업했다. 하지만 사업 초기 자금 문제에 어려움은 피할 수 없었다. 사업을 확장할수록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제반지식이 필요해 공부를 병행했다.

유스플코리아 주력 상품은 '3분 톡스 티티 타이트닝 크림'과 '스프레이 마스크 팩 SMP'다. 쥐눈이콩 발효 추출액을 주원료로 사용한 3분톡스 티티 타이트닝 크림은 3분 이내에 주름, 미백, 모공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다.

간편한 스프레이 형태 마스크팩 SMP는 기존 끈적거리는 마스크팩 시트 번거로움을 개선했다. 씻거나 떼어낼 필요없이 피부에 뿌리면 된다. 두 제품은 우수한 제품력으로 고객 입소문을 타고 있다.

유스플코리아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비롯한 온라인 홍보에도 힘을 쏟는다. 사업 초기 40대 후반을 공략하기 위해 오프라인 홍보에 집중했다. 하지만 20~30대층에서 구매 수요가 늘면서 온라인 홍보를 병행했다. 무료 증정 정기 이벤트, 추천인 이벤트 등으로 적극적으로 고객을 유치한다.

황 대표는 “국내에서 입지를 다져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제품개발과 연구에 집중해 보다 좋은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Photo Image
유스플코리아 메인화면
Photo Image
유스플코리아 3분톡스 티티크림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