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이 '하늘보리'의 시즌 한정 패키지 '2018 열두보리'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대비에 나섰다.
웅진식품은 2015년부터 매년 하늘보리의 제품 라벨에 열두 가지의 메시지를 담은 '열두보리'를 선보여 왔다. 2018 열두보리에는 하늘보리의 공식 캐릭터 '하늘보'가 전하는 여유와 힐링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패키지에는 '열~내리고 여유뿜뿜', '가즈아' '셀프칭찬' '토닥토닥'과 같이 원재료 보리의 열 해소 속성을 강조한 열두 가지 문구와 '하늘보' 캐릭터 일러스트가 그려졌다.
2018 열두보리는 29일부터 전국의 소매점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열두보리 패키지의적용 품목은 하늘보리 500mL 페트로 가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이와 함께 웅진식품은 오는 8월까지 3개월간 SNS에서 하늘보리의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실시한다. '출근길 지옥철', '소개팅' 등 2030 세대의 소비자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일상생활을 주제로 다섯 가지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웅진식품의 차음료 담당 브랜드 매니저 장미리 과장은 “한여름 같은 무더위가 빠르게 시작되면서 올해 열두보리도 예년보다 조금 빠르게 선보이게 됐다”며 “올해에도 하늘보와 함께 여유로운 여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