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휴즈제너럴일렉트릭(BHGE)이 미국에 산업용 비파괴검사장비 사업을 위한 고객솔루션센터(CSC)를 개설했다. 미국을 시작으로 한국 등 아시아 지역까지 센터를 확대, 산업용 검사장비 고객 확보에 나선다.
BHGE는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네티에 세계 비파괴검사 사업을 위한 고객솔루션센터(CSC)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다양한 최첨단 비파괴검사 기술을 한 곳에서 경험하는 최초 시설이다. 2만6000제곱피트(약 2400㎡) 면적에 400만달러(약 43억원) 규모 투자시설을 구비했다.
최근 열린 개소식에는 12개국 100명 이상 고객이 참석했다. 기술 시연과 관련 애플리케이션 개발·서비스 세션이 함께 마련됐다.
고객사는 센터에서 비파괴검사 서비스를 최적 조건에서 체험할 수 있다. 신시네티 고객솔루션센터는 최첨단 엑스레이(X-ray), CT, 초음파, 원격육안검사(RVI) 기술을 보유했다. △검사 서비스 △고객과 협력사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 개발과 품질 실험 △고객사 대상 데모와 트레이닝 세션 등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 자산과 공정 성능 개선, 품질 보증, 부품 검증과 수리에 필요한 서비스를 공급한다.
BHGE는 내년까지 아시아, 미국, 유럽지역에 고객솔루션센터를 추가 설립할 계획이다. 한국도 주요 시장으로 센터 건립이 예상된다. 신시네티 센터와 유사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 현지에서 가장 연관성 높은 산업 분야와 고객 필요에 맞는 양질 비파괴검사 서비스를 구현한다. 항공우주, 전기전자, 적층제조, 석유·가스, 자동차, 전력산업 등 고해상도 이미징 기술이 요구되는 비파괴검사 영역에 최적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홀거 라우벤탈 BHGE 비파괴검사사업부 총괄 CEO는 “BHGE 전문성과 기술을 통해 앞으로 고객사와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하고 혁신할 것”이라며 “고객솔루션센터를 바탕으로 고객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세계 비파괴검사 산업에서 좋은 본보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