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은 PC방 O2O 어플리케이션 '피카플레이'를 공식 런칭했다고 24일 밝혔다.
피카플레이는 관리프로그램 '피카'와 연동한 O2O 서비스다. 가맹 PC방에는 e스포츠 게임대회 플랫폼과 다양한 손님모객 마케팅 솔루션을 지원한다. 고객에게는 주변 PC방 검색, PC방 간편 로그인, 게임 전적 검색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피카PC방을 피카플레이 아이디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로그인 방식을 채택했다.
자주 가는 PC방을 등록해 PC방 정보와 이벤트 등을 쉽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 현재 위치 기반으로 주변 PC방을 쉽게 찾고 실시간 좌석 예약이 가능하다. 피카플레이 아이디 또는 손님PC의 QR코드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해 PC방을 이용할 수 있다.
가맹점에는 회원 본인인증시 발생하는 비용을 없애 PC방 운영비용 부담을 줄이고 정확한 회원정보로 가맹점 홍보와 운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했다.
피카플레이가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을 이용해 신규 오픈, 리모델링, PC 업그레이드 등을 홍보할 수 있다. 이벤트 푸시 알림 메시지 등을 통해 회원들의 매장 방문도 쉽게 유도할 수 있다.
상시적인 PC방 e스포츠 게임대회 진행 기능을 추가했다. PC방 마케팅 수단 중 하나인 PC방 게임대회 진행시 홍보, 참가자 모집 어려움을 모두 해결해 우리 PC방에서 열리는 게임대회를 전국 단위로 홍보할 수 있다.
전적검색 사이트 OP.GG와 제휴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등 게임별 전적검색 기능을 탑재했다.
사용자는 피카플레이에서 PC방 게임대회를 확인하고 게임대회 참여시 상대방의 실력을 확인하고 팀을 구성할 수 있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