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대표 정성기)는 국제표준 HTML5 기반 웹&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손쉽게 구축하는 통합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오로라5'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로라5'는 UI엔진, 개발·관리툴, 업무용컴포넌트, N스크린, 외부디바이스 연동 등 모든 UI 요소 개발과 서버·모바일 프레임워크 개발을 지원한다. 개발자는 업무시스템 개발을 빠르게 마칠 수 있다.
이 제품은 자바 코딩을 하지 않고 SQL 작성만으로 서버 서비스 생성이 가능하다. 개발소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적은 노력과 시간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또한 UI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세트 자동생성, 템플릿·서버호출스크립트 자동생성 등 편의성으로 개발자 업무 부담을 줄여준다.
모바일 서비스 개발을 위한 UI와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 민첩한 스마트모바일 환경대응이 가능하다. 다양한 디바이스 적용, 업무확장, 유지보수 비용절감 등 효과를 얻을 뿐 아니라 빠른 대용량 데이터처리, 화면처리, 관리편의성 등을 지원한다. 다양한 개발 환경에 제약받지 않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정성기 인젠트 대표는 “'오로라5' 자료요청 등 SI 업체가 업무 제휴를 잇달아 문의, 시장 반응이 뜨겁다”면서 “'오로라5'가 국내 UI·UX 플랫폼 시장에서 패러다임을 바꾸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