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홍릉캠퍼스 아카피스관에서 ‘2018학년도 1학기 온라인 고등교육 교수학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세미나는 대학이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행됐다. 경희사이버대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교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장기적인 온라인 교수학습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최근 교육 트렌드를 분석해 활용 전략을 도출하고 있다.
이번에 열린 2018학년도 1학기 1차 온라인 고등교육 교수학습 세미나는 △최근 온라인 고등교육 이슈 리포트 소개 △연구년 경험 공유 △구루미 클라우드 의견수렴 △콘텐츠 번역·자막 지원 사업 관련 의견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교수학습지원센터 김은정 팀장이 최신 온라인 고등교육 이슈를 소개하고 심보선 교수(문화예술경영학과)가 美 위스콘신 주립대학교 메디슨 캠퍼스에서 단기 교수로 경험한 에피소드를 전했다.
뒤이어 구루미 클라우드 시스템 개선에 대한 설명과 교수들의 의견수렴 순서가 진행됐다. 참석한 교수들은 구루미를 통한 실질적 효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는 강윤주 교수(문화예술경영학과), 심보선 교수(문화예술경영학과), 김기택 교수(미디어문예창작학과), 민경배 교수(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김혜연 교수(사회복지학부), 이연호 교수(사회복지학부), 김지현 교수(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이소연 교수(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정윤성 교수(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안성식 교수(외식조리경영학과) 등이 참석했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