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씨밸류(대표 김정남)가 중소기업·스타트업 대상 홍보실 업무 대행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획에서 홍보 대행까지 원스톱 지원 체제를 구축했다.
회사·제품 이미지(CI·BI) 제작과 홍보 전략 수립을 돕는다. 기업 사명과 비전, 미션, 핵심 가치를 세울 수 있다. 홍보 기획 능력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홍보 효과까지 확인시켜 준다. 기업 맞춤형 온·오프라인 홍보물, 홈페이지, 회사 소개서도 선보인다.
뉴스 클리핑 서비스도 한다. 산업·사회 동향을 회사 대표에게 알려주는 홍보실 역할을 대신하는 것이다. 서비스 이름은 '당신의 홍보실'이다.
씨앤씨밸류 관계자는 “기획을 대행하다보면 해당 회사 전반을 꿰뚫게 된다”며 “홍보실 역할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사 입장에서도 기업 브랜드, 홍보물, 홈페이지 제작 업무를 개별 업체에 외주 맡겨야 하는 부담을 덜 수 있다”고 말했다.
내달 9일부터 사업계획서·기업공개(IR) 주제 교육 프로그램 '기획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총 4주 과정이다. 참가 회사마다 추진 사업별 기획안을 구성, 실제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다. 신청은 씨앤씨밸류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김정남 씨앤씨밸류 대표는 “중소기업 속을 보면 매력적인 경우가 많지만 외부인이 확인할 방법이 없다”며 “외형 갖추기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같은 활동이 투자자와 젊은 구직자 확보로 이어져 회사 가치를 높여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종희기자 choi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