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유통전문 기업 위드앤아이티(대표 강명일)가 대만 스토리지 전문 회사인 큐샌(QSAN)의 '엑스큐브나스(XCubeNAS)'를 앞세워 기업용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시리즈인 '엑스큐브나스'는 웜(WORM:Write Once Read Many) 기능을 탑재해 보안성이 뛰어난게 특징이다.
웜이란 '한 번 기록하면 여러 번 읽을 수만 있다'는 뜻이다. 한번 기록된 데이터는 관리자 조차도 변형이나 수정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기업 입장에선 매우 강력한 데이터 보호가 가능해 랜섬웨어나 멀웨어 같은 바이러스 위협으로부터 데이터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다.
웜 기능을 탑재한 엑스큐브나스는 데이터의 통합과 정확성을 보장한다.
또 엑스큐브나스는 개인이나 그룹, 회사가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고 파일을 복원하는 백업 솔루션과 스냅샷 기능을 보유한 이상적인 백업 스토리지이다. 특히 사용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하면서 외부의 인증되지 않은 위협으로부터 데이터 손상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위드앤아이티 관계자는 “엑스큐브나스는 중소기업형 스토리지에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탑재해 가성비는 물론 치명적 랜섬웨어를 방어하는 웜기능까지 갖춰, 고객의 이목을 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중요한 문서를 대량으로 다루는 공공기관이나 중소·대기업 비즈니스에선 웜기능을 가진 스토리지 사용을 권고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