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보쌈 '직화 소이?고마족발 2종' 출시

Photo Image

놀부의 장수 브랜드 놀부보쌈이 신년을 맞아 맛과 식감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직화족발 신메뉴 2종은 '상상 그 이상의 발칙한 요리 족발'이라는 콘셉트로 새콤달콤한 중화풍 유린소스를 가미한 '직화 고마족발'과 단맛과 짠맛이 어우러진 특제 소이소스로 맛을 낸 '직화 소이족발' 두 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직화 고마족발'은 중화풍 유린소스와 풍성한 고추, 마늘 토핑을 곁들여 고급 중식요리인 유린기를 족발로 승화시켰다. '이제는 족발도 요리가 될 수 있다'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놀부보쌈의 야심작이다. 새콤한 유린소스를 직화족발 위에 부어먹는 '부먹' 스타일로, 신년 모임 메뉴로도 손색 없는 깔끔한 불맛을 자랑한다. 다양한 주종과 믹스 매치가 가능하여 기능적 측면까지 고려한 놀부의 섬세함이 돋보인다.

'직화 소이족발'은 최근 외식 트렌드의 대세로 떠오른 '단짠'의 정수를 보여주는 메뉴로, 고급 일식 요리인 차슈를 족발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 맛까지 제대로 입혀 먹을수록 중독성있는 메뉴로, 맥주를 곁들이면 그 풍미가 더욱 깊어져 신년 모임 자리 안주로 제격이다.

신메뉴 2종이 추가되면서 놀부보쌈은 5가지 다채로운 맛의 직화족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겉은 쫄깃하고 속은 촉촉한 오리지날 직화족발, 알싸하고 달콤한 마늘 직화족발, 화끈하게 당기는 매운 직화족발과 더불어 달콤짭조름한 소이 직화족발, 새콤달콤 유린소스와 고추, 마늘이 돋보이는 고마 직화족발까지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놀부 관계자는 “미식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 요즘, 요리족발 직화 2종 메뉴(직화 고마족발, 직화 소이족발)를 통해 일반적인 족발의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직화 2종은 각각 순두부뚝배기, 무절임김치, 양배추샐러드, 쌈야채와 함께 제공되며 가격은 3만1000원(중), 3만8000원(대)에 전국 놀부보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