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 기업용 모바일 동영상 지식 공유 플랫폼 '비버' 론칭

코나아이(대표 조정일)는 모바일 기반의 기업용 동영상 지식 공유 플랫폼 '비버'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비버는 기업 지식 공유 및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문서 중심 업무 환경을 동영상으로 대체한 기업 솔루션이다. 새로 나온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으로 회사가 아닌 곳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접속과 활용이 가능하다.

Photo Image
코나아이가 12일 모바일 기반 기업용 동영상 지식 공유 플랫폼 '비버'를 출시했다.

비버는 동영상을 지식 콘텐츠로 만들고, 공유하고, 재생할 수 있다. 기술 특허를 보유한 차세대 동영상 플레이어(넥스트 플레이어) 기술을 적용해 영상을 시간대별로 각각의 섹션으로 나누고, 각 섹션에 코멘트를 추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했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제공되기 때문에 초기 세팅 비용이 들지 않아 사내 커뮤니티 구축비용이 부담스러운 중소〃중견기업이 대상이다.

비버는 지식, 교육, 커뮤니케이션, 인사, 매뉴얼, 영업 및 마케팅 툴 등 6가지 주요 솔루션을 제공한다. 코나아이는 각 기업 입장과 상황에 맞게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최원준 코나아이 모바일사업본부 이사는 “비버는 자사의 인증 및 보안 기술을 적용해 기업 지식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했다”며 “혁신적 플랫폼을 잘 활용해 많은 중소·중견 기업이 지식 경영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성공적으로 대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명희 경제금융증권 기자 noprint@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