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로소프트, 쇼핑몰 건강검진 솔루션 닥터셀러 출시

Photo Image

온라인쇼핑몰통합관리 시스템으로 유명한 (주)원제로소프트(대표 신명일)는 쇼핑몰 건강검진 솔루션인 닥터셀러라는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는 온라인 마켓(오픈마켓, 소셜, 등)에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가 놓치기 쉬운 업무를 컴퓨터 로봇이 자동으로 체크를 해준다.

닥터셀러 기능은 다음과 같다.
▶주문 정보 알림 & 판매 진행 현황
전 마켓의 신규주문, 배송 준비중, 배송지연, 클레임(취소/반품/교환)등을 휴대폰 알림으로 언제 어디서나 확인 할 수 있고 한눈에 진행 현황도 확인 가능하다.
▶정산 관리 & 위험 미수액
사이트로부터 정산예정금액을 확인 할 수 있고, 장기간 미정산건을 놓치지 않고 수금 할 수 있다.
▶배송 지연&지연 예정
배송 지연되는 상품을 배송 예정일 수정할 수 있으며, 배송지연 예정을 확인하여 페널티/클레임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고객 검색 & 미답변문의
통합검색으로 외부에서도 고객을 검색하여 신속한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또한 미답변 문의 글 확인 후 신속한 답변을 할 수 있다.
▶통합마켓공지
각 쇼핑몰에 들어가 각각 확인해야 하는 공지사항 등을 일괄적으로 확인 가능하다.

쇼핑몰 건강검진을 기반으로 판매자가 수기로 확인하기 어려웠던 요소들을 한눈에 보여주는 판매자를 위한 솔루션이다.

Photo Image

해당 솔루션 관계자는 쇼핑몰판매자가 해당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전한다.
▶위험요소 감지
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는 평균적으로 배송지연 페널티 비용으로 5~15%가 순이익에서 차감된다. 배송지연 방지 시스템을 활용하여, 페널티 부과를 줄이고, 정산관리 기능을 사용하여 마켓 별 위험 미수액을 확인 할 수 있다. 위험요소를 차단함으로 인해 페널티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매출 상승
위험요소가 해소되는 만큼 절약되는 비용으로 새로운 사업에 투자할 수 있다. 또한 마켓 별 공지부터 주문까지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업무효율이 극대화 된다. 뿐만 아니라 판매 스킬 습득, 위험요소 차단은 업무시간 단축으로 이어지며, 인건비 절감과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다.
▶방향성 확인
마켓 별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나의 판매자 등급을 확인하고, 위험요소를 예상하고, 나에게 부족한 부분, 나의 장점 등을 확인하여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안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는 닥터셀러는 향후 일본, 미국, 중국 등의 마켓플레이스 등에도 하반기부터 추가하여 전세계 쇼핑몰셀러들이 매출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차단, 예방하여 원활한 판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구글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5월30일까지 전자신문 VIP코드(ET1705)를 닥터셀러 회원가입 페이지에 입력하면 베이직버젼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닥터셀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