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및 서비스 업계가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수능 수험표 한 장으로 경품은 물론 50%를 웃도는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학 새내기의 신상 쇼핑
현대백화점은 오늘부터 30일까지 `수능 대박 이벤트`를 연다. 전국 각 매장에서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를 대상으로 영 패션 브랜드 제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목동점은 같은 기간 수험표 지참고객에게 `김지윤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룸넘버13` 등 문화공연 관람권 2매를 무료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구매 영수증을 지참한 수험생에게는 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선착순 200명에게 CGV 평일 관람권 1매를 제공한다. 신촌점은 수능 당일부터 선착순으로 수험표 소지 고객에게 `피규어`를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20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라인, 케네스레이디, 컨버스, 닥터마틴, 브레오, LG노트북 등 80여개 브랜드 제품에 최대 30% 추가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10만 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CJ오쇼핑은 수능 수험생을 위한 인기 패션, 뷰티, 여행 상품을 최대 80% 할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대학 입학에 필요한 아이템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몰과 TV홈쇼핑에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20일까지 열리는 `뷰티페어` 기획전은 `이니스프리`, `러쉬` 등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최대 5만원 적립금도 지급한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힐링 여행 상품도 준비했다. 19일 새벽 1시 `홍콩 4일 패키지`(49만9000원부터)를, 새벽 2시 `일본 홋카이도 4일 패키지`(69만9000원부터)를 각각 방영한다.
◇수능 끝, 문화생활 시작
에버랜드는 다음 달 16일까지 모든 수능 수험생에게 최대 64%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내려 받아 수능 수험표 또는 수시전형 합격증과 함께 제시하면 된다.
다양한 겨울축제가 펼쳐지는 에버랜드를 2만원에, 따뜻한 야외 유수풀을 운용하는 캐리비안 베이를 1만5000원(실내 락커 포함)에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다.
30일까지 에버랜드 홈페이지 스마트 예약으로 수험생 우대 이용권을 구매하면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티익스프레스 또는 아마존 익스프레스 우선탑승권을 선물한다.
CGV는 다음 달 18일까지 VIPS, 교보문고, 핫트랙스, ABC마트, 미니골드 등 5개 브랜드와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해당 기간 수험표와 학생증을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GV 센텀시티점은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형` 특별 초청 시사회를 마련했다. 27일까지 CGV에서 영화를 관람한 후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 부모님을 위한 감사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수능 스트레스, 최신 폰으로 날려보자
KT는 수험 연령대 97~99년생 고객들이 `Y24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6개월 동안 월 4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기존 월 6만5890원에 데이터 무제한 혜택을 제공한 요금제를 30%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내년 2월까지 가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다음 달 18일까지 `수능 끝! 수험생·훈남훈녀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LG유플러스 모바일TV 서비스 `U+비디오포털` 데이터 무료관에서 비디오 콘텐츠를 감상하면 추첨으로 최대 100만원 쇼핑지원금(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별도 신청 단계 없이 비디오 콘텐츠를 감상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CJ헬로비전은 이 달 말까지 수능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선보인다. 해당 기간 온라인 직영몰 `헬로모바일 다이렉트`에서 본인 이름으로 신규 단말기를 구매한 수험생 고객에게 도미노피자, 멕시카나치킨, 투썸플레이스 생크림케익 중 하나를 증정한다. 현재 고등학교 1학년부터 이벤트 대상자에 포함한다. 해당 기간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유심비와 가입비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수능에 지친 당신, 먹어라
도미노피자는 수능 당일 인기 피자 3종을 할인 판매하는 `수능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와규 앤 비스테카, 킹프론 씨푸드, 직화스테이크 피자 3종을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방문포장 주문하면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차이나팩토리 강남점과 올림픽공원점은 18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제시한 고객에게 성인 3인 이상을 기준으로 1인 식사를 무료 제공한다. 목동, 김해, 서면, 연수, 판교, 제일제당센터, 코엑스몰점은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자장면을 서비스한다.
설빙은 이벤트 홍보물을 부착한 매장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모든 메뉴에 1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각 메뉴를 주문하면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빕스는 18까지 수능 수험생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샐러드바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CGV 홈페이지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 페이지에서 내려받은 할인 쿠폰을 제시하면 평일 점심 1만4900원, 평일 저녁과 주말 22900원에 샐러드바를 이용할 수 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