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레클리닉이 KCA한국소비자평가에 의해 2016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으로 인증 받았다.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는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조사원을 5일간 병원에 파견하여 환자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평가결과서를 병원에 제공하는 것.
이로써 병원은 환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자가진단을 할 수 있고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된다. 또한, 소비자 조사의 투명성과 객관성을 위해 만족도 평가지 각 장에 환자, 조사원, 병원의 3자 날인으로 환자평가의 정확성을 확보한다.
환자의 만족도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병원을 이용했던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여 평가의 정확성과 신뢰성이 높은 본 평가는 총 평점에 따라 1등급에서 5등급으로 분류되며 오직 1등급만을 인증 발표한다.
얼굴지방이식부문으로 1등급을 받은 디마레클리닉은 특히 △치료의 진행 만족도 △의사의 진료 수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병원 이하영 대표원장은 “앞으로도 얼굴지방이식 전문 병원으로서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일하겠다”고 전했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 기본법 제 4조]에 의한 8대 권리를 갖고 있으며 내원 환자가 직접 평가한 의료소비자평가의 조사 및 발표는 ‘소비자의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와 ‘선택할 권리’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정직하고 투명한 결과를 위해 소비자 대면 평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