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레클리닉, KCA 인증 2016 의료소비자만족도 1등급

Photo Image

디마레클리닉이 KCA한국소비자평가에 의해 2016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으로 인증 받았다.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는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조사원을 5일간 병원에 파견하여 환자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평가결과서를 병원에 제공하는 것.

이로써 병원은 환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자가진단을 할 수 있고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된다. 또한, 소비자 조사의 투명성과 객관성을 위해 만족도 평가지 각 장에 환자, 조사원, 병원의 3자 날인으로 환자평가의 정확성을 확보한다.

환자의 만족도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병원을 이용했던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여 평가의 정확성과 신뢰성이 높은 본 평가는 총 평점에 따라 1등급에서 5등급으로 분류되며 오직 1등급만을 인증 발표한다.

얼굴지방이식부문으로 1등급을 받은 디마레클리닉은 특히 △치료의 진행 만족도 △의사의 진료 수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병원 이하영 대표원장은 “앞으로도 얼굴지방이식 전문 병원으로서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일하겠다”고 전했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 기본법 제 4조]에 의한 8대 권리를 갖고 있으며 내원 환자가 직접 평가한 의료소비자평가의 조사 및 발표는 ‘소비자의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와 ‘선택할 권리’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정직하고 투명한 결과를 위해 소비자 대면 평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