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 창업지원 인프라와 주요 창업 관련 행사정보를 한 곳에서 찾아 볼 수 있게 됐다.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박용호)는 17일 전국 203개 창업지원기관 정보를 담은 `창업 핫 플레이스(ver.2.0)`를 공개했다.
창업 핫 플레이스는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전국 창업지원기관 위치, 지원내용, 주요 행사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함으로써 창업정보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창업 핫 플레이스는 창업지원기관 정보와 창업 관련 행사 캘린더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기관별 주요 지원 프로그램과 보유 시설, 보유 장비 등 수록 정보도 확대했다.
창업 핫 플레이스는 청년위 `청년포털(www.young.go.kr)`과 모바일에서 접속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 미디어 `벤처스퀘어(www.venturesquare.net)`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수록 정보 업데이트를 원하는 창업지원기관은 웹페이지 내 `센터 등록 및 정보수정` 메뉴를 통해 요청할 수 있다.
박용호 대통령직속 청년위원장은 “창업생태계는 다양한 사람과 지원기관을 만나는 네트워크가 중요하다”며 “청년이 `창업 핫 플레이스`를 통해 창업지원기관의 지원시설과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꼼꼼히 준비하여 창업성공률을 높여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명희 기업/정책 전문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