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한국과 중국에 각각 전국 250여개 오프라인 로드숍 인기 상품을 모바일에서 판매하는 `스럽 스타일`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 사용자는 전국 인기 로드숍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에서 한꺼번에 제품을 확인해 구매할 수 있다. 시럽 스타일이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활용하면 한층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패션 전문 상품기획자(MD)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원스토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SK플래닛은 앞으로 시럽 스타일과 `시럽 월렛`을 연계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타깃 고객을 대상으로 핫딜 세일 및 이벤트, 신상 정보를 제공한다. 모바일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연계(O2O) 패션 로드숍 상품 판매 서비스도 선보인다.
시럽 스타일은 중국 고객이 한국 상품을 현지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별도 중국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 중국 판매를 신청한 국내 `시럽 스타일` 입점 판매자에게 중국어 콘텐츠 제작, 배송 프로세스 대행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김용훈 SK플래닛 프로젝트 2실장은 “커머스 분야 전문 O2O서비스를 제공하며 얻은 경험을 기반으로 시럽 스타일을 정식 오픈했다”며 “앞으로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판매자에게는 상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플래닛은 오는 31일까지 시럽 스타일 출시를 기념해 모든 무료 배송 혜택과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시럽 스타일 정식 오픈 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윤희석 유통/프랜차이즈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