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스트(DGIST)가 중국 칭화대학교와 창업 사례를 배우고 기업혁신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학생 교류 프로그램(Summer Innovation School)`을 운영한다.
이번 학생 교류 프로그램은 디지스트 이노베이션경영(MOI)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이 중국 칭화대 경제경영대학원 스타트업 인큐베이터(X-Lab) 창업교육 시스템을 체험하는 방식이다.
디지스트 MOI 프로그램은 이노베이션경영 교육 및 연구를 통해 학생들의 해외창업 역량강화, 글로벌 네트워크 능력을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디지스트 MOI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 2명은 27일부터 오는 8월말까지 5주동안 칭화대 X-Lab 창업교육과 칭화대에서 개최하는 국제컨퍼런스에 참가해 중국 창업을 체험하게 된다.
칭화대 학생 교류 프로그램에 선정된 중국 학생 2명도 오는 11월 디지스트를 방문해 5주동안 디지스트 이노베이션경영 관련 공동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학생 교류 프로그램은 지난해 6월 디지스트와 칭화대가 이노베이션경영분야 연구 및 인력양성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첫번째 결실이다.
이공래 디지스트 MOI프로그램 책임교수는 중국 창업 현장에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시장 조사하는 활동은 성공적 해외 창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디지스트와 칭화대가 활발하게 협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