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상반기 인기상품]브랜드 우수-아란타 `포인트락 엔터프라이즈`

아란타(대표 윤상권)가 독자 개발해 출시한 파일 암호화 솔루션 `포인트락 엔터프라이즈`가 전자신문이 선정한 2016년 상반기 인기상품 `브랜드 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Photo Image

포인트락 엔터프라이즈는 보안탐색기를 이용하는 솔루션으로 2000년 최초 출시 이후 지속적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아란타 주력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다. 외부인의 폴더·드라이브 변형·접근·유출을 차단하기 위해 개발된 순수 국산 보안프로그램으로 파일 암호화, 폴더 잠금 기능 등을 제공한다.

국내 유일 `컴퓨터 파일 및 폴더 보안방법에 대한 특허(특허 제 0324656)` 기술을 탑재한 보안탐색기를 이용한다. 권한 제어, 문서 사용 내역과 로그기록 저장, 랜섬웨어 방지 등 기능으로 비 인가자의 접근을 차단한다. 또 온·오프라인 정책 지원을 통해 데이터 접근을 차단해 가장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파일 암호 능력을 자랑한다.

원클릭 폴더 잠금, 해킹 방지, 외부 접속 차단 등 특허 받은 폴더 잠금 기능과 모든 종류 파일 자동 암호화 기능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관리자에 의한 특정 확장자 지정, 폴더 관리자에 의한 폴더 지정, 문서 사용 권한 제어, 파일 단위 권한 제어, 사용자 권한 제어가 가능하다. USB 차단 기능도 있다. 기존 문서보안 제품이 갖추지 못한 다양한 성능으로 문서보안, 파일암호화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하는 수요처의 호응을 받고 있다.

일반적 문서보안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회사 관리자는 OS 업그레이드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하거나 제품 설치 후 PC가 느려지는 등 이상 현상이 발생해 불편을 느낄 수 있다. 포인트락 엔터프라이즈는 문서보안 및 파일암호화 솔루션 시장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며 교육, 일반 기업 사내 보안, 관공서, 개인 정보 관리 분야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윤상권 아란타 대표는 “아란타는 국내 최초로 원격제어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각종 정보 보안 사고에 대한 대비와 방지를 목적으로 보안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보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란타는 국내 대표 원격 제어 솔루션 전문업체로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20년 이상 업력을 쌓았다. 소비자로부터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원격 제어 분야에 만족하지 않고 보안 솔루션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최호 전기전력 전문기자 snoo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