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나인티시스템 `스마트출입관리시스템`

나인티시스템(대표 이인옥)은 아파트를 비롯한 주거 환경과 다양한 현장에서 활용하는 `스마트출입관리시스템`을 선보였다. 사용자가 지니고 다니는 `액티브 태그`와 각 출입 지역에 설치한 `디텍터` 장비를 이용한 무선 솔루션 소프트웨어다.

Photo Image

회사에서 기존에 개발한 실시간위치추적시스템(RTLS) 무선 기술을 모듈화해 출입통제 시장으로 확대 적용했다. 출입 시스템에 손쉽게 부착하는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디텍터` 장비와 출입자용 액티브 태그 제공으로 출입관리 시스템을 간편하게 구축한다.

사용자 접근성 향상을 위해 서버 프로그램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개발했다. 사용자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언제 어디서나 장비 운용 현황과 문제 발생을 모니터링 한다. 실시간 출입관리를 구현하는 디텍터는 접점방식으로 구성됐다. 이 기종과 연결이 편리하다. 장비에 통신상 문제가 발생하면 즉각적인 이벤트 발생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실시간 출입 이력 관리가 가장 큰 장점이다. 출입 이력 검색이 가능해 문제 발생 시 이력 확인으로 사후 추적과 원인 색출에 용이하다. 국내 여러 아파트 현장에서 수 년 동안 운영되며 시스템 신뢰성과 안전성을 검증했다. 입주민 출입 시 멈춤 동작 없는 빠른 확인도 효율적이다.

회사는 단순 출입관리 솔루션을 넘어 스마트홈 구축을 위한 요소 기술을 발굴할 계획이다. 주거단지 입주민 안전한 출입을 보장하면서 주차장, 엘리베이터, CCTV 앱 패드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하나로 통합했다.

▶운용체계: 윈도 서버 2008

▶실시간 출입 이력을 관리하는 무선 스마트 출입관리 솔루션

▶문의:(02)890-3511

[이인옥 나인티시스템 대표]

Photo Image

“기존 태그 접촉과 키버튼 입력을 통한 출입관리 방식을 발전시켜 태그 소지만으로 출입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엘리베이터와 CCTV 등 다양한 기존 시스템과 연동으로 입주민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시스템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이인옥 나인티시스템 대표는 아파트 입주민 편의성 향상과 안전한 주거환경 구축을 목표로 스마트출입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 IDC센터 등 보안을 필요로 하는 건물에 공급돼 방문객 관리와 위험지역 관리 등 용도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시장은 건설분야다. 협력사 현장에 고유모델을 가지고 공급 중이다. 금융권 IDC 센터에도 건설 시스템통합(SI)을 통해 `방문객 관리 시스템` 이름으로 공급된다. 신축 계획 중인 IDC 센터에도 지속적으로 영업을 확대한다. 하반기에는 대기업과 OEM 공급을 위한 협력 관계도 구축할 계획이다.

다국어 버전으로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해외 수출 기반을 마련한다. 다양한 해외 전시회 출품으로 홍보를 강화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현재 프로그램을 모바일 기반으로 확장하고 내년 신상품을 출시한다.

이 대표는 “협의 중인 사업 등을 고려하면 내년 매출은 올 한해 기록한 매출의 2~3배는 무난하게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