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레이싱용 고급윤활유 `ZIC Racing` 내달 출시

【사진1】SK루브리컨츠가 레이싱카용 윤활유 `SK 지크 레이싱(ZIC Racing)`을 내놓고 모빌, 쉘 등 글로벌기업이 주도하는 고급 윤활유 시장 경쟁에 뛰어들었다. 레이싱카용 고품질 제품이 우리 브랜드로 출시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SK루브리컨츠는 다음달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Photo Image
SK루브리컨츠가 내달부터 판매하는 레이싱카용 윤활유 `SK 지크 레이싱(ZIC Racing)`는 차세대 그룹Ⅴ 합성기유를 기반으로 한 100% 최고급 합성유와 SK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한 플래그십(최고등급) 제품이다.

지크 레이싱은 차세대 그룹Ⅴ 합성기유를 기반으로 한 100% 최고급 합성유와 SK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한 플래그십(최고등급) 제품이다. 레이싱용 윤활유 핵심 기술은 고속 주행 중 제품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다. SK는 독자 배합기술을 통해 극한의 트랙 주행 중에도 점도 유지력이 뛰어난 고품질 제품을 개발했다. SK루브리컨츠는 레이싱용 제품군 개발 과정에서 습득한 기술을 기존 제품군에 확대 적용해 지크 품질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크 레이싱은 7월부터 레이싱 용품을 취급하는 수도권 튜닝 전문샵에 먼저 공급된다. 향후 전국 유통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SK루브리컨츠는 지크 레이싱 출시를 기념해 지난 6일 전남 영암에 위치한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레이싱에 관심이 많은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SK 지크 트랙데이(SK ZIC Track Day)`를 열었다. 트랙데이는 보통 신차 출시를 앞둔 자동차 회사들이 자사의 기술력을 선보이는 행사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해부터 국내 윤활유 업체에서는 유일하게 트랙데이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 첫 트랙데이를 열었고 오는 10월 제3차 행사를 열 예정이다. 이번 2차 행사에서는 레이싱 매니아를 위한 프로 드라이버의 1:1 멘토링, 가족과 함께 서킷을 찾은 고객들을 위한 네일아트 서비스, 키즈용 전동차 운영 등 이벤트가 열렸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지크 트랙데이 행사가 레이싱 매니아는 물론, 일반인도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지크 레이싱을 추동력 삼아 레이싱용 윤활유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이라고 말했다.


최호 기자 snoo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