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정보보안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모집합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 유준상, 이하 KITRI)은 정보보안 분야의 우수한 재능을 갖춘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 제5기 교육생을 모집하기로 하고 다음달 10일까지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차세대 보안리더 과정은 정보보호 현장의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들과 정보보호 분야 난제 해결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최고의 화이트해커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4년 동안 우리나라 사이버보안의 미래를 이끌어 갈 화이트해커 400여명을 배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 최고의 정보보호 교육 과정이다.
또한, BoB 수료생을 주축으로 구성한 ‘DEFKOR’팀은 작년 8월 아시아 최초로 데프콘(DEFCON CTF)에서 우승한 바 있다. 교육단계는 6개월(’16.7~12월)에 걸쳐 정보보안 분야별 핵심 기술, 소양 교육 및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집체교육/프로젝트 평가 결과, 기본 인성, 잠재력 등을 고려하여 경연단계 진출자 36명으로 선발된다.
집체교육은 2개월(’16.7~8월)에 걸쳐 강남 BoB 교육센터에서 정보보안 분야별 핵심 기술 및 기본 소양에 대한 집체교육을 받는다. 프로젝트는 4개월(’16.9~12월)에 걸친 기간 동안 정보보안 분야 난제 해결을 목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이를 개별/조별 평가하며 실무 및 협동 능력을 배양한다.
경연단계는 2개월(’17.1~2월)에 걸친 경연단계 기간 중에는 취약점분석/디지털포렌식/보안컨설팅 등 3개 분야로 전문트랙을 나누고 각 트랙의 전문 교육에 최적화된 임무형 교육을 실시했으며, 교육 평가 및 최고인재 선정을 위한 평가위원회를 통해 선발된 10명을 인증자로 선정한다. 아래는 5기 모집 개요이다.
5기모집 개요
-지원기간 : 2016.05.09. ~ 06.10 까지
-모집대상 : 모집대상은 IT 보안에 재능 있는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석사) 및 정보보안 분야로 진출을 희망 하는 일반인(재직자 제외)
-우대사항 : 학교장, 교수 또는 전 지도자의 인재추천서(자유양식), 정부주최 해킹방어대회 및 각종대회 입상자
-모집인원 : 140여명
-접수방법 : BoB 홈페이지(www.kitribob.kr) 안내에 따라 온라인접수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