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v,`이동진 영화 평론가의 `영화당` 런칭

SK브로드밴드(대표 이인찬)가 이동진 영화 평론가가 진행하는 영화 추천 프로그램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영화당)을 주문형 비디오(VoD)로 서비스한다. SKB는 Btv, 옥수수, 페이스북, 유튜브등에서 영화당을 볼 수 있다고 11일 밝혔다.

Photo Image
(오른쪽) 이동진씨는 `영화 평론계의 아이돌`로 불리는 국내 최고 영화평론가다.(왼쪽)김중혁씨는 지난해 단편 `가짜 팔로 하는 포옹`으로 동인문학상을 수상한 인기작가다.

영화당은 영화평론가 이동진씨와 소설가 김중혁씨가 공동MC로 출연해 매주 1회 영화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Btv 에서는 `영화/시리즈 테마추천관`, 옥수수에서는 `영화` 메뉴로 VoD 시청이 가능하다. Btv 계정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영화당 1회는 `한국 대표 감독 5인의 데뷔작`이란 주제로 봉준호(플란다스의 개), 이창동(초록물고기), 박찬욱(달은 해가 꾸는 꿈), 홍상수(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김기덕(악어) 등 한국 대표 감독의 데뷔작에 관한 두MC의 깊이있는 영화 이야기가 펼쳐진다. Btv는 영화당 각 회차에 소개된 영화를 `B tv 영화/시리즈`→`테마추천관`→`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에서 한번에 볼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1회차 한국 대표 감독의 데뷔작 5편을 VoD로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영화당은 매주 1회 금요일에 공개된다. 이동진씨는 `영화 평론계의 아이돌`로 불리는 국내 최고 영화평론가다, 김중혁씨는 지난해 단편 `가짜 팔로 하는 포옹`으로 동인문학상을 수상한 인기작가다. 김중혁씨는 영화잡지 시네21에 4년동안 영화에세이를 연재한 영화 애호가다. 이들은 매주 주제별로 책을 소개하는 팟캐스트 `빨간책방`을 지난 4년간 함께 진행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