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연휴, 에어비앤비가 추천하는 국내 숙박명소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까지 무려 4일간 쉰다. 어린이날이 공휴일로 지정된 이후 처음 맞이하는 연휴다. 갑작스레 생긴 휴가에 갈 곳 몰라 방황하고 있다면 가족들과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에어비앤비가 추천하는 국내 숙박 명소 네 곳을 소개한다.

Photo Image
강원도 영월 캠핑장 내부.
Photo Image
강원도 영월 숙소 외부.

강원도 영월에 가면 미국식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에어스티림 캠핑장(www.airbnb.co.kr/users/show/31640878)이다. 주인장이 직접 짓고 꾸몄다. 영화에서나 보던 버스와 캠핑카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냈다. 미국 건축회사에서 근무하며 일했던 경험과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에서 머물려 얻은 견문이 바탕이 됐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모닥불을 피우며 즐거운 추억을 쌓고 싶다면 추천한다. 반려견도 출입 가능해 집에 두지 않고 데려올 수 있다.

Photo Image
강원도 속초
Photo Image
강원도 속초 숙소 내부

인근 속초 해변을 걷다보면 만나는 예쁜 2층집(www.airbnb.co.kr/rooms/8413043)도 에어비앤비가 추천하는 숙박명소 중 한 곳이다. 1층 전체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 외관도 아름답지만 내부 인테리어도 이에 못지않다. 부엌과 거실이 넓어 여럿이 지내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속초해수욕장과 가까워 물놀이하기에도 그만이다. 후기를 읽다보면 어느 새 예약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지 모른다.

Photo Image
강원도 평창 운교산방 내부.
Photo Image
강원도 평창 운교산방 내부.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평창에도 숙박명소가 있다. 평창 산골에 위치한 운교산방(www.airbnb.co.kr/users/show/61212619)이다. 숲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LP판이 가득한 거실과 벽난로가 운치를 더한다. 직접 나무를 해다가 불을 지피는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주인장이 직접 내린 커피와 숨겨둔 술 한 잔 얻어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Photo Image
경주 숙소 외관
Photo Image
경주 숙소 내부

자리를 옮겨 경북 경주로 가면 한옥으로 된 멋진 숙소(www.airbnb.co.kr/users/show/37626073)가 있다. 1000년 고도 경주의 오랜 이야기를 품은 듯한 외관이지만 속살은 고급스러운 양식 형태로 꾸몄다. 넓은 객실과 거실, 아기자기한 정원에서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주변 경치나 편리한 교통편은 덤이다. 주변 관광지와 인접해 경주를 여행하는 데 딱이다.


유창선기자 yud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