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통장 ISA]NH투자증권, QV ISA 출시…특판상품 공개도

NH투자증권은 14일 ‘QV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출시했다. QV ISA는 신탁형과 일임형으로 출시됐으며 고객 투자 편의를 위해 다양한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Photo Image

NH투자증권은 ISA 출시를 기념해 가입고객 자산 증대를 위한 특판 상품을 마련했다. 우선 가입고객에게 연 5% 금리 혜택이 있는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을 제공한다. 만기는 3개월이며 1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선착순으로 가입(총한도 500억원)할 수 있다. 만기 1년 3.5%(세전) 수익률을 지급하는 기타파생결합사채(DLB)를 제공한다. 최대 2000만원까지 청약 가능하며 청약은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QV ISA 신탁형에는 채권(RP), 주가연계증권(ELS), 정기예금, 펀드 등 상품이 준비돼 있다. ELS·DLS 투자를 원하는 고객은 매주 발행되는 모든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정기예금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QV ISA에서 시중은행 예금에 가입할 수 있으며 저축은행 정기예금 및 위안화 예금도 준비하고 있다.

QV ISA 일임형은 위험성향과 투자성향을 고려해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초고위험, 고위험, 중위험, 저위험 등 성향별로 각각 액티브(Active), 패시브(Passive) 투자성향을 구분해 여덟 개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여기에 중위험, 저위험 성향별로 절세형을 초저위험 성향의 안정형을 추가해 총 열한 개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NH투자증권은 타사와 달리 위험성향뿐만 아니라 고객 투자성향까지 구분했다. 시황에 따라 적극적으로 자산을 배분해 플러스알파 수익을 추구하는 ‘액티브형’과 시황에 따르지 않고 고정된 자산배분을 실행하는 ‘패시브형’, 절세효과가 큰 상품 중심 ‘절세형’, 현금성 자산으로만 구성된 ‘안정형’으로 구분된다.

NH투자증권 QV ISA는 차별화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ISA 가입자가 어디서든 쉽게 상품을 가입하고 자산현황을 체크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하반기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다. 고객이 예상하는 목적자금 수준과 매월 적립 가능금액 등 재무설계정보 입력 시 기대수익률에 맞는 상품을 안내하는 프로그램 기능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 탑재했다.


이성민 코스피 전문기자 sm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