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대표 권치중)은 악성코드 검사와 프라이버시 보호가 가능한 스마트폰용 무료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시큐리티’ 전용 웹사이트를 개설했다고 4일 밝혔다. 국내 구글플레이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커피 교환권 증정 등 온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웹사이트에서는 스마트폰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V3 모바일 시큐리티 프로세스를 영상으로 소개했다. 불필요한 앱 삭제 방법과 스마트폰 분실 예방법·도난 시 대처법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V3 모바일 시큐리티를 설치한 사용자 중 이벤트에 응모한 9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교환권을 증정한다. 이달 말까지 제품 설치 시 자동으로 뜨는 이벤트 팝업창에서 응모 가능하다.
해시태그(#)를 이용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추천 이벤트도 실시한다. 추첨으로 100명에게 햄버거 세트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번에 출시한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기존에 스마트폰 기본 탑재 방식으로 제공되는 ‘V3 모바일 스탠다드 2.0’ 대비 △악성코드 검사기능 강화 △다양한 사생활 보호 기능 탑재 △쉽고 빠른 보안점검 기능 탑재 등이 추가됐다. 악성코드 검사 위주에서 사용자 중심의 생활 보안 솔루션으로서의 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모바일 뱅킹이나 별도 APK 설치 등 스마트폰 사용 시 보안검사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 특정 앱, 인터넷 접속 히스토리 등 스마트폰 이용자 개인 사생활정보 노출도 막는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