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화 산업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2016 오토메이션 월드(Automation World 2016)가 ‘16년 3월 9일(수)부터 11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대의 자동화 전시회인 오토메이션 월드(Automation World)는 처음 개최된 90년부터 지난 26년간 국내 제조업 혁신의 트렌드를 선보여 왔다.
이번 전시회에는 300개사, 900개 부스가 참가해 국내외 산업 자동화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펼쳐 보일 예정이다. 또한, 25,000명의 국내 산업자동화 엔지니어들이 참관하는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서 폭 넓은 네트워킹의 기회까지 제공한다.
최근 산업자동화 시장은 국내 제조업 시장의 침체에도 불구, 스마트공장 트렌드에 맞춰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 슈나이더일렉트릭, LS산전, 이플랜 등 스마트공장의 대표적인 기업들이 대거 참가하여 제조업 혁신을 위한 돌파구를 보여줄 것이다.
또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구축한 가상현실 시연관 및 구축사례를 통해 스마트공장 체험 및 국내 제조업의 미래를 살펴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전시회 기간 중 동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마트공장 컨퍼런스는 각 산업별 프로그램으로 나눠져 실제 적용 가능한 사례 위주로 편성된다.
오전 기조 연설에서는 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 국내외 글로벌 제조 기업들이 직접 스마트공장 도입 사례를 발표하고, 오후 세션은 산업별 선도 기업들이 모여 제조혁신에 관한 고급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감사합니다.
전시회의 경우, 2016년 3월 4일(금)까지 온라인을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스마트공장 컨퍼런스는 유료 입장이다.
*참관문의 02-6000-1382/1399
*홈페이지: www.automationworld.co.kr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