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13일(수)부터 KeSPA 공식 대학생 기자단 5기를 모집한다. KeSPA는 지난 2014년 3월부터 총 4기에 걸친 대학생 기자단 활동을 통해 e스포츠를 사랑하는 대학생들에게 e스포츠 현장 실무 체험 기회를 제공해왔다.
지난 5개월간 활동한 대학생 기자단 4기는 ‘스타크래프트Ⅱ 프로리그’, ‘KeSPA컵’, ‘리그 오브 레전드(롤)’ 챔피언스 코리아‘ 등 굵직한 리그는 물론 ’롤‘ 아마추어 리그, 전국체전, e스포츠 대상 등 다양한 취재 활동으로 e스포츠 현장에서 활약했다. 기자들은 취재 활동 외에도 리그 및 이벤트 진행, 기사 사진 교육, 관계사 탐방 및 e스포츠 인과의 만남으로 e스포츠 현장 실무를 익혔다.
대학생 기자단 4기는 지난 11일 수료식을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하였고, KeSPA는 새롭게 대학생 기자단 5기를 모집한다. KeSPA 대학생 기자단 5기는 오는 2월 중순 발대식을 시작으로 7월까지 약 5개월간 e스포츠 대학생 기자이자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e스포츠 현장 취재뿐 아니라 정기회의, e스포츠 관계사 탐방, e스포츠인과의 만남 등 각종 활동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서류,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되는 대학생 기자단 5기는 매주 e스포츠와 관련된 기사를 작성하게 되며, KeSPA 주관 e스포츠 리그와 행사 참석을 우대한다. 기사 작성에 따른 고료가 지급되며 활동 우수자들에게는 장학금 및 부상을, 활동 최우수자에게는 KeSPA 인턴십 기회를 추가로 제공한다.
KeSPA 대학생 기자단 5기는 e스포츠를 사랑하고 e스포츠인을 꿈꾸는 대학생(활동 기간 중 재, 휴학상태)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이번 기자단부터는 국내에 거주 중인 외국인 대학생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지원 문턱이 낮아졌다. 또한 기사 작성 우수자는 물론, 사진, 동영상 제작, 인포그래픽 등 콘텐츠 제작 능력이 우수한 이들을 우대한다.
신청 기간은 13일(수)부터 오는 20일(수) 오후 6시까지며 기본 정보(이름, 나이, 학교, 연락처)와 간단한 자기소개, 지원 동기, 사용하는 SNS 주소가 포함된 지원서와 함께 본인이 작성한 기사 혹은 자유 형태의 블로그 글을 별도 첨부해 reporter@e-sports.or.kr로 보내면 된다.
KeSPA는 “KeSPA 대학생 기자단은 e스포츠를 가장 가까이서 접하고 취재하면서, e스포츠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까지 하고 있다”면서 “인터넷 시대에 걸맞는 스포츠인 e스포츠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