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텍컴퍼니(대표 박찬석)는 디지털 영향과 음향, IT 관련 장비를 개발·제조하는 회사로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지난 가을 출시한 블루투스 스피커 ‘비전텍 부스트’로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다.
캠핑이나 등산, 트래킹, 낚시, 레저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며 음악을 듣는 사람이 주로 찾는 게 바로 블루투스 스피커다. 관련 시장이 확산되면서 가격 하락과 더불어 LED를 접목한 다양한 기능의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비전텍 부스트는 이런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는 제품이다. LED를 장착해 댄스모드, 로맨틱 모드, 램프모드 등 상황에 맞춰 ‘라이트쇼’를 설정할 수 있다. 댄스모드는 빨강, 초록, 파랑 LED가 빠르게 3회전씩 깜빡이며 이후 음박 비트에 맞춰 현란한 댄스 라이트 쇼를 보여준다. 눈과 귀에 동시에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전략이다.
X-베이스(X-BASS) 우퍼 확장 기능으로 베이스를 강화했다. 스피커 용량은 4와트(W)다. IPX4 생활 방수 기능으로 흡착판을 이용해 냉장고나 샤워부스 등에 부착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무게는 150g, 확장 전 제품 높이는 4㎝다. 최장 9.5㎝까지 확장할 수 있다. 입력 전압은 5V 400㎃h, 배터리는 리튬폴리머(600㎃h)를 내장해 2~3시간 충전으로 6시간 연속 재생할 수 있다. +·- 버튼은 길게 눌러 사운드 볼륨을 조절하고 짧게 누르면 이전 곡, 다음 곡을 선곡할 수 있다.
비전텍 부스트는 폴딩 기능으로 확장된 상태에서 사운드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라이트쇼나 생활방수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도 가격은 3만원대에 불과하다. 캠핑과 등산 동호회 등 아웃도어 시장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각광 받고 있다. AS 기간은 1년이다.
지난 가을 출시 직후 소셜 커머스에서 호평을 받아 몇 차례 품절되기도 했다. 국내 중소 벤처기업 제품으로 대기업과 경쟁을 펼치고 있다. 비전텍컴퍼니는 지속적 투자로 신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제품 관련 문의는 고객지원센터(02-863-5704) 또는 홈페이지(webpark.co.kr)에서 하면 된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