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R 전문업체 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 `얼마에요 ERP`가 매경닷컴이 주최하고 매일경제신문과 MBN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하는 ‘2015 소비자선정 스타브랜드대상’에서 ERP/프로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스타브랜드 대상은 브랜드 사전조사로 후보 브랜드를 선정한 후, 소비자 리서치 및 온라인 리서치를 통한 소비자 1차 심사 및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를 거쳐 부문별 우수 브랜드가 최종 선정된다.
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는 "전문 심사위원 심사와 더불어 특히 1만 여명의 소비자 설문을 통해 대상을 수상하였다는 점은, 20년간 지속적으로 사랑받아온 `얼마에요 ERP` 제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수상이다"라고 밝혔다.
ERP 전문업체 아이퀘스트가 출시한 ‘얼마에요 ERP’는 제조업체에 특화된 중소기업용 ERP 솔루션으로, ‘사장님도 할 수 있는 회계/ERP’라는 회사의 슬로건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 및 화면 구성, 그리고 설치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히 중소기업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얼마에요 ERP’의 생산관리 기능은 BOM(Bill of Material)을 기반으로 한 작업 지시서 관리, 자재소요량 계산, 자재요청서 관리, 생산량과 잔량 관리, 완성품 검수관리 과정 등 일련의 과정을 통합된 프로세스로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어 업무 효율성 및 사용자 만족을 극대화했으며,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한 실시간 재고관리 및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등과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아이퀘스트는 제조업에 특화한 ‘얼마에요 ERP’ 외에 유통 및 도소매업을 위한 ‘얼마에요’, 서비스업을 겨냥한 ‘e얼마에요’ 등 업종별 최적회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얼마에요ERP’는 지난달 말일에 서울경제 베스트히트상품에도 선정되어 그 명성을 떨치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