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스팩토리(대표 이주환)는 멀티미디어가 연동되는 마인드맵을 활용해 생동감 있는 지식정보 전달 모바일플랫폼 ‘지팩(GPAC)’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이다. 이 회사는 교육, 직무훈련, 영업판촉 분야를 중심으로 많은 정보와 깊은 지식을 담아내는 B2B, B2B2C 플랫폼 사업을 국내와 미국에서 진행 중이다.
지팩은 콘텐츠 검색 어려움을 독특한 UI와 IT 융합으로 해결했다. PC에서 많은 윈도브라우저를 열거나 모바일 단말기에서 오랜 스크롤을 하던 불편함이 대표적이다. 마인드맵을 활용해 사용자가 희망콘텐츠에 빠르게 도달하도록 지원한다. 모든 사용자 습관은 딥러닝시스템으로 분석해 학습성과를 본인이나 관리자가 확인한다.
R&D 지원사업을 기반으로 별도 코딩과 디자인 없이 지팩 플랫폼을 활용한 모바일 앱을 생성·출시·관리하는 웹기반 저작 툴을 개발했다. 미국 최대 온라인 콘텐츠 보유기업 슈뭅(Shmoop)과 B2B 계약을 체결하고 수학 앱을 미국시장에 출시했다.
국내에서는 이바돔 매장 직원 교육용 모바일 앱을 제작하는 등 본격 사업화가 진행 중이다. 이 회사는 2016년 말까지 베이징, 도쿄, 뉴욕 등지에 해외지사를 설립해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
과학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5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6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7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8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9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