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설치형 DLP솔루션 `오피스키퍼 미니서버` 출시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설치형 DLP(Data Loss Prevention)솔루션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작은 사이즈 서버에 DLP솔루션을 탑재해 기존 구축형 제품 대비 약 70% 낮은 가격으로 설치 가능하다.

데이터 보안이 목적인 DLP솔루션은 보안을 우려해 사내 서버 파일을 보관하는 구축형 방식 솔루션 선호도가 높다. 하지만 중소기업이 구축형 솔루션을 도입하기에는 부담이 크다. 서버 구축비용이 수 천만원에 달한다. 기존 시스템 연동 과정도 복잡하다.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는 기존 구축형 제품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과도한 서버용량을 줄여 가격을 낮췄다. 별도 서버 설치 공간 마련과 커스터마이징 작업이 필요 없는 설치형 제품이다.

주요기능은 △내부정보유출방지 △로그 장기저장 △공유, 유출된 원본 파일 백업 △인터넷 사용관리 △IT자산관리 △개인정보보호 △출력물 보안 등이다.

박상호 지란지교소프트 B2B사업부장은 “오피스키퍼 미니서버 출시로 구축형과 클라우드형, 설치형까지 다양한 DLP솔루션 진용을 갖췄다”며 “중소기업 정보유출 위험이 증가하는 가운데 환경과 여건을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해 DLP솔루션이 대중화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