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대표 박성관)가 휴대용 자연가습청정기 ‘위니아 스포워셔’ 성능실험 영상을 공개했다. 유튜브 공식채널인 위니아스토리(https://www.youtube.com/winiastory)에 게재한 이번 영상은 먼지흡입, 스모그, 가습 테스트 총 3가지 테스트로 스포워셔 성능을 소비자에게 보여준다.
먼지흡입 테스트는 밀폐된 공간에서 제품을 가동했을 때 먼지를 어느 정도 흡입하는 지 보여준다. 스포워셔는 가동 시 발생하는 정전기와 팬으로 미세먼지부터 초미세먼지까지 외부의 더러운 공기를 빨아들인다.
스모그 테스트는 연기가 가득한 밀폐된 두 공간 중 한 곳에 스포워셔를 가동하고 비교하는 실험이다. 2분 59초 만에 공기가 정화된다.
가습 테스트는 공기 중 수분이 30%인 조건에서 ‘위니아 스포워셔’를 작동했을 때 8분 56초 만에 건강습도인 수분 60%까지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이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건강습도를 유지해 호흡기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보여줬다.
최연근 대유위니아 마케팅담당은 “최근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실내공기에 염려가 높은 상황에서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제품 성능을 확인해 안심할 수 있도록 실험 영상을 기획했다”며, “제품 성능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가치소비’ 중심 소비자가 늘고 있어, 이번 성능 실험 영상이 소비자 결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니아 스포워셔는 가습과 청정이 되는 ‘융·복합 청정기능’을 갖춘 휴대용 에어워셔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