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대표 최진균 부회장)는 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을 적용한 500리터대 프리미엄스타일 냉장고(FR-B561PS, FR-G516PESB)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은 냉장고 내부공간 활용과 수납 편의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했다. 데어리 이지 케이스, 파머스케이스, 멀티 선반 슬롯, 4단 도어포켓, 클린 가이드 등 동부대우전자 ‘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이 구현됐다.
데어리 이지 케이스는 유제품, 햄, 소시지 등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도록 경사 형태 서랍을 냉장실 상단에 배치했다. 냉장고 문을 닫더라도 자동으로 서랍이 닫히도록 설계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FR-G516PESB 모델 한정)
냉장실 하단부에 위치한 파머스 케이스는 야채나 과일 등 신선제품 보관 공간이다. 요리 후 남은 자투리 식재료나 무르기 쉬운 야채와 과일 보관을 위한 ‘플러스 케이스’와 부피가 큰 채소와 과일 보관이 가능한 ‘대용량 야채실’로 나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은 프리미엄급 모델에만 적용되던 메탈실버 디자인과 도어 상단에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냉장실과 냉동실 내 후면에 경사 냉기 토출구 2개를 좌우에 배치한 쿨링마스터로 냉기가 벽면을 타고 식품을 감싸 안으며 순환, 내부 온도 편차를 최소화했다. 506리터(FR-G516PESB)와 562리터 용량(FR-B561PS)으로 가격은 60만~70만원 후반대이다.
동부대우전자는 200~500리터대 글로벌 플랫폼 냉장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해외 일반 냉장고 시장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연제찬 동부대우전자 냉장고마케팅담당 부사장은 “일반 냉장고는 복잡한 기능보다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수납공간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많다”며 “합리적 가격, 고급스러운 디자인, 실속형 기능을 갖춘 실용제품을 선보여 고객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