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일명 아이패드에어 플러스(iPad Air Plus)는 내년 4∼6월 사이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끊이지 않았다. 물론 디스플레이 화면 크기는 12.2인치 혹은 12.9인치가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직 소문뿐이지만 제품명도 아이패드 프로나 아이패드 에어 플러스 같은 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실제로 이런 제품이 나오면 크기가 어느 정도일까. 유튜브에 대형 아이패드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동영상이 나와 눈길을 끈다. 이 동영상은 아이패드가 12.2인치일 경우를 감안해 만든 것이다.
13인치 맥북프로와 9.7인치 아이패드에어, 7.9인치 아이패드미니, 여기에 스마트폰인 아이폰6 플러스와 아이폰6, 아이폰5s까지 겹쳐서 12.2인치 아이패드가 어느 정도 크기가 될지 보여주고 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맥북 프로와 거의 같다.
얼마 전 외신에 따르면 아이패드 에어 플러스의 크기는 305.31×220.8×7mm가 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아이패드에어2와 견주면 가로 5cm, 세로 6cm가 넓어지는 것이며 두께는 1mm 가량 커지는 셈이다. 이만큼 덩치가 커지면 무게가 어느 정도 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되면 한 손으로 장시간 이용하기는 쉽지 않을 수 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프로나 넥서스9처럼 전용 키보드가 개발될 가능성도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테크홀릭팀
이원영IT칼럼니스트 techholi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