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M 특집]리버베드 `스틸센트럴 앱리스폰스`

리버베드 APM 제품인 ‘스틸센트럴 앱리스폰스’는 기업에 애플리케이션(앱) 가시성과 분석 능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기업 내부 앱은 물론이고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앱에 대한 사용자 경험 모니터와 문제 해결을 제공하는 업계 유일의 솔루션이다.

Photo Image

이 제품은 리버베드의 다양한 성능 관리 제품군의 일부로, 앱 트랜잭션과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심도 깊은 패킷과 네트워크 분석을 제공해 주요 앱 성능, 가용성,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세밀한 가시성과 통찰력을 제공하고 성능 문제를 탐지·파악하는 자동화된 첨단 분석 기능으로 앱 성능 관련 문제들을 더욱 신속히 식별하고 해결할 수 있다. 경영진과 IT 관계자들이 앱 성능에 대한 이해를 공유하도록 중요 정보를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보고서를 통해 정확하게 제공한다.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앱리스폰스 어플라이언스의 주요 기능으로는 △웹 앱과 비 웹 앱에 대한 최종 사용자 경험 모니터링 △구간별 응답시간 분석을 통한 우선 순위 설정 및 문제해결 △데이터베이스(DB) 트랜잭션 모니터링 △음성·영상 품질 모니터링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시트릭스 데스크톱가상화 모니터링 △대용량 패킷 스토리지과 리포팅 기능 등이 있다.

사용자 트랜잭션 레벨에서 최종 사용자 경험을 모니터링하며 사용자가 경험하는 성능과 동일한 시간을 페이지와 하부 컴포넌트까지 측정해 HTTP 요청·응답 성능 측정만 제공하는 제품보다 상세한 분석이 가능하다. 통합된 성능 통계를 1분 단위로 작성해 보통 5분이나 15분 단위 수집 간격을 제공하는 기존 솔루션에 비해 높은 정밀도를 제공한다. 앱, 사용자, 부서, 지리적 위치에 따라서 성능 추적이 가능하며 모든 개별 트랜잭션에 대한 웹 앱 성능 리포팅을 생성할 수 있다.

스틸센트럴 앱리스폰스 제품은 성능 문제의 근본 원인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해 문제 원인과 해결을 위한 자원 및 인력의 낭비를 막을 수 있다. 모든 IT 부서들이 앱 의존성에 대한 상황을 이해할 수 있어 영향 분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김재욱 리버베드코리아 대표는 “스틸센트럴 앱리스폰스는 기업 인프라의 네트워크와 앱에 대한 가시성과 성능분석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빠른 장애원인분석, 서비스 운영의 민첩성, 서비스 품질관리가 가능하다”며 “직원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경쟁력 있고 안정적인 데이터 센터가 운영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