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르크로이, 고속 오실로스코프·HVD 프로브·CAN FD 측정 솔루션 발표

텔레다인르크로이(지사장 이운재)는 8채널 12비트 고속 오실로스코프 ‘HDO8000’, 고전압 차동(HVD) 프로브 ‘HVD 프로브’, CAN FD 측정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HDO8000은 8개의 아날로그 채널과 ‘HD4096’를 기반으로 한 12비트 수직 축 분해능 기술이 쓰여 채널을 미세하게 쪼갤 수 있다. 최고 1GHz 대역폭에서 신호를 포착, 화면에 표시할 수 있다. 태양광·풍력 등 전력 발전 시스템이나 하이브리드(HV) 자동차처럼 높은 에너지를 다양한 채널의 신호로 변환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HVD 프로브는 이 회사의 오실로스코프 입력 단자 ‘Probus’와 전압을 측정하려는 물체를 연결하는데 유용하다. 기존 차동 프로브는 주파수가 올라가면 공통모드제거비(CMRP)가 급격히 감소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 제품은 주파수 대역이 높아져도 CMRP가 유지돼 잡음(노이즈)에 상관 없이 신호를 측정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차세대 차량용 통신 규격인 CAN FD(Flexible Data) 트리거(Trigger)와 디코드(Decode) 솔루션도 발표했다. CAN FD는 기존 CAN보다 전송 속도가 빠르다. CAN이 프레임 당 8바이트를 전송하는 반면 CAN FD는 64바이트를 보낸다.


김주연기자 pilla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