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 PDF 기반 ‘설계 협업 솔루션 세미나’ 개최

유니닥스(대표 정기태)는 조선ㆍ중공업분야 스마트전자서식(PDF)기반의 ‘설계 협업 솔루션 세미나’를 주제로 4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거제삼성호텔과 울산현대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Photo Image
유니닥스 개최 '설계 협업 솔루션 세미나' 모습

이번 세미나는 인텔이 후원하고 유니닥스와 아이엠에스티의 주최로 진행되었으며,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성동조선해양 등 주요 조선ㆍ중공업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행사는 ▶스마트 전자서식 기반의 정보관리 방법 ▶스마트 전자서식의 구체적 활용 ▶조선, 중공업분야 스마트 전자서식 협업 추진 방안을 주요 주제로 진행되었다.

유니닥스 양광완 이사는 “스마트 전자서식 기반의 협업솔루션이야말로 도면을 중심으로 한 주요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가 이루어지고, 발주, 설계, 제작 등 내ㆍ외부 협력업체 간 긴밀한 협업 필요 시 필수 솔루션이다. 또한 오작동 발생가능성을 줄이고 업무의 효율성과 유연성 그리고 비용절감을 이룰 수 있는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라고 말했다. 덧붙여, “자사의 솔루션은 세계적인 인텔 CPU에 최적화 되도록 하였으며, 기존 IT 환경과의 호환성, 보안 측면 그리고 퍼포먼스 관점에서 뛰어난 강점을 가진다.” 고 설명했다.

한편, 유니닥스는 이번 조선, 중공업 협업 솔루션 세미나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에 금융권 전자서식 솔루션 세미나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