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view]"카카오톡 PC버전 쓰겠다" 85.8%

Photo Image

모바일 강자 카카오톡이 PC시장으로 영토 확장에 나섰다. 모바일과 PC를 아우르는 통합 메시지 플랫폼을 만들어 유무선 메신저 시장을 석권하겠다는 포석이다. 일단 이용자 반응은 호의적이다. 특히 PC사용이 높은 30~50대 직장인의 호응이 뜨겁다.

글로벌 경기 따라 `휘청휘청`…구름다리 올라탄 수출 한국<기사 바로보기>

주요 수출국 가운데 우리나라가 글로벌 경기 침체 여파를 크게 입을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18일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이 발간한 `한국의 수출 포트폴리오, 이대로 괜찮은가`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2000년대 중반부터 석유제품, 광학기기, 자동차, 철강 등의 수출 비중이 커지면서 수익성과 변동 위험성이 동시에 높아졌다.

디지털 콘텐츠 유통,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기사 바로보기>

인터넷은 콘텐츠 유통의 혁신을 가져왔다. 냅스터와 소리바다로 대표되는 음악 시장의 파괴적 변화가 대표적이다. 2000년 이후 CD 중심의 음반 시장은 사실상 자취를 감추고, PC나 휴대폰으로 MP3와 스트리밍 음악을 듣는 방식이 대세를 이뤘다.

박근혜정부 창조경제의 시작은 과학기술<기사 바로보기>

새 정부가 정책 핵심으로 내세운 창조경제는 과학기술과 ICT를 기반으로 한 일자리 창출이 핵심이다. 새로운 시장이나 그 동안 없었던 시장을 창조해 일자리를 만드는 것으로 요약될 수 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 뿐 아니라 기존 산업에 기술과 아이디어를 결합하는 것이 핵심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