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영어교육 온라인 게임이 중국 시장 문을 두드린다. 최근 많은 온라인·모바일 게임이 중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지만 교육용 게임 진출은 드문 사례다.
게이밍(대표 이강인)은 지난 3년간 개발한 게임 `플레잉` 공개 서비스를 오는 25일 시작한다. 중국 시장 진출도 함께 추진한다.
플레잉은 초등학생들이 재미있게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설계한 교육용 온라인 게임이다. `예스24`를 창업해 국내 시장에 온라인 서점 돌풍을 일으킨 이강인 대표의 업계 복귀작이다.
그동안 국내에서 다양한 교육용 게임이 등장했지만 인기몰이에 실패했다. 이 대표는 “대부분의 교육 목적이 커 아이들이 재미를 못 느끼는 사례가 많았다”며 “플레잉은 게임을 하려고 접속했다가 자연스럽게 영어 학습 효과를 얻도록 설계해 즐기며 배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플레잉은 옥스퍼드 대학 출판부(OUP)의 베스트셀러 시리즈 `잉글리시 타임`을 바탕으로 제작했다. 게이밍은 옥스퍼드대학 출판부와 지난해 11월 영어교육 콘텐츠 제휴 계약을 맺었다. 프랑스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프레드릭 피요가 원화 작가로 참여해 감성적인 그래픽을 만들어냈다. 한 편의 동화처럼 아이들의 서정적 감성을 자극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게이밍은 플레잉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 진출도 목표로 한다. 영어 교육 수요가 높은 해외 국가를 중심으로 서비스 지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포부다. 이 대표는 “국내 서비스를 안정화한 뒤 본격적으로 중국 진출을 타진할 것”이라며 “교육성은 물론이고 게임 본연의 재미까지 두루 갖춘 작품으로 G러닝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