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스마트금융 앱 어워드]스마트융합 우수-우리투자증권

우리투자증권의 `머그 스마트(MUG Smart)`는 스마트융합 부문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9월 고객흡인력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는데 이번에도 같은 결과로 영예를 안았다.

Photo Image

실질적인 서비스의 편리함이 돋보였다.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이용환경을 제공하면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다양한 고객층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는 점도 지난 평가에 이어 이번에도 후한 점수를 받았다.

우리투자증권은 머그 스마트라는 앱 이름과 어울리는 머그잔 모양 아이콘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머그클럽`이라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클럽을 마련해 가입하면 종목을 추천해주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이 회사 앱과 증권거래에 좀 더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사례다.

일례로 스크린샷 공유를 통해 고객간 좋은 정보를 트위터나 페이스북에서 공유할 수 있다. 투자자로선 투자자 정보망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다.

ID 등록과 해지를 앱 내에서 할 수 있도록 제공한 것도 이 회사 앱의 장점이다.

신규가입한 고객도 PC를 이용해 ID 등록 후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편의성이 돋보이는 대목이다. 또 우리클라이드와 연동한 점도 편의성 면에서 돋보인다.

선물옵션 매매 서비스 등 투자 범위가 넓은 것도 특징이다. 시세, 잔고, 차트 기능 제공은 물론이고 선물옵션 투자자 매매동향과 실시간변동량, 프로그램매매 정보, 미결제 약정 차트 등도 제공한다.

다만 실제 거래단계에서 거래 비밀번호의 오류를 바로 알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매수 수량, 금액 등을 입력 후 매수 버튼을 클릭해야지만 거래 비밀번호가 틀렸다고 제공하고 있어 이용시 구조상의 번거로움을 주는 것은 아쉬운 부분으로 지적됐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