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EOS 6D는 하이 아마추어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소비자를 위한 풀프레임 DSLR 카메라다.
EOS 6D는 풀프레임 CMOS센서를 탑재한 DSLR 제품 중에서 최경량 바디를 구현했다. 무게는 약 680g으로 가격, 크기, 무게 부담으로 풀프레임 DSLR 카메라 사용을 망설였던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제품은 약 2020만 화소의 신형 풀프레임 CMOS센서를 탑재했다. 풀프레임은 35㎜ 필름 사이즈(36.0㎜ x 24.0㎜)와 동일한 크기로 렌즈 화각 활용, 심도표현, 고화질에 장점을 가졌다. 함께 적용된 신개발 이미징 프로세서 DIGIC 5+는 고화질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구현한다.
이번 신제품의 다른 특징은 EOS 시리즈 최초로 와이파이 기능을 내장한 점이다. 별도 무선 모바일 어댑터를 구매하지 않아도 촬영물을 스마트폰 및 스마트패드로 전송할 수 있다. 있는 `EOS Remote` 앱으로 카메라에 있는 사진을 무선 전송해 저장하고 SNS나 이메일로 전달할 수 있다. 원격 조정도 가능해 스마트폰으로 멀리 떨어져 동영상 촬영을 제외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EOS 6D는 내장 GPS 기능도 최초로 탑재했다. `구글맵`을 연동해 사용 가능하며 지도상에 GPS로그와 사진을 함께 표시할 수 있다. 카메라 전원을 끌 때 일정 간격으로 위치정보를 저장하기 때문에 촬영지 기록뿐 아니라 이동경로가 기록된다.
제품은 풀HD 동영상 촬영에도 뛰어나다. 고감도 동영상 촬영 시 이미지 센서와 이미징 프로세서로 저노이즈를 구현, 고화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 라이브뷰 촬영 시 격자 표시와 전자 수평계 기능을 지원해 편하게 촬영할 수 있다.
강동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사장은 “점차 다양해지는 카메라 시장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보완, 강화된 제품, EOS 6D 출시로 풀프레임 DSLR 라인업을 완벽히 갖췄다”며 “이번 신제품으로 캐논이 지켜온 카메라 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창욱기자 monocl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