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시리 포함한 iOS6 업데이트 시작…이렇게 달라졌다!

Photo Image

애플이 20일(국내시각) 자사의 모바일 운영체제 iOS의 최신버전인 iOS6를 출시했다. 애플이 200가지 이상의 새로운 특징이 추가됐다고 설명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한국어 시리가 포함됐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사용자는 사용 중인 PC의 아이튠즈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iOS 업데이트 설명창을 클릭하면 자신의 기기를 iOS6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라면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순으로 간편하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애플은 iOS6에 페이스북을 통합했다. 로그인 연동을 통해 다른 앱 사용 중에도 바로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있다. 지도 앱을 통한 내 위치 포스팅이 가능하며 캘린더 앱, 게임 센터 앱과도 날짜와 점수 등이 연동된다. 시리를 통해 실행할 수도 있다.

국내 사용자들은 한국어 시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음성인식 서비스 시리의 추가로 목소리로 앱을 실행하거나 정보 검색, 문자 메시지 전송 등이 가능해졌다.

아이폰5를 통해 공개됐던 애플지도 역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유명 도시와 건물을 비행 시점으로 내려다보는 Flyover 기능과 음성으로 목적지를 안내하는 턴 바이 턴 네비게이션 기능이 특징이다.

기존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구동이 가능했던 영상통화 앱 페이스타임은 이제 이동통신사의 3G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일부 UI와 버그가 개선됐다.

한편, 일부 국내외 사용자들은 iOS6 업데이트 후 와이파이가 제대로 잡히지 않는 오류를 호소했다. 커뮤니티, SNS를 중심으로 갑론을박이 오간 결과, 네트워크 재설정 과정을 통해 해결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네트워크 재설정은 설정>일반>재설정>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이종민 기자 lj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