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클라우드 콘텐츠 서비스 기업 브라이트코브(지사장 윤정근)는 오는 3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온라인비디오로 더 많은 가치 창출하기(Drive more value with video)`라는 주제로 비디오클라우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모바일, 스마트TV, 셋톱박스에서 온라인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게 되면서, 온라인비디오의 소비는 급증하고 있지만 이런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 맞춰 비디오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구축하여 서비스 하는 것은 점점 복잡하고 어려워 지고 있다. 따라서 기술적인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 디지털 마케팅시장에서 중요해졌다.
이번 비디오클라우드 세미나에서는 미디어, 브랜드, 기업, 정부기관, 학교 등이 온라인 비디오를 웹, 모바일, 스마트TV, 셋탑박스 등 엔스크린(N-Screen)에 서비스 하기 위해 필요한 비디오 인코딩, 메타데이타를 이용한 비디오 자산 관리, 커스텀 비디오 플레이어, 광고연동, 자막, 장애인용 플레이어, CMS시스템과의 연동기능, 분석 리포팅, 비디오 보안 기능, 비디오 배포, 소셜쉐어링, 생중계, 3D비디오 서비스 등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모든 기능을 살펴본다.
또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기업과 전세계 50개국의 4000개의 비디오 클라우드 고객사들이 어떻게 브라이트코브의 비디오 플랫폼으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지 살펴볼 예정이다.
세미나는 미디어, 브랜드, 기업, 정부기관, 교육기관의 마케팅과 홍보 담당자들과 임원, 그리고 비디오 클라우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가는 선착순 등록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무료지만 홈페이지(http://brightcovekr0830.eventbrite.com)에서 사전 등록한 사람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다.
장지영기자 jya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