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함기호)의 HP 엔비14 스펙터가 상반기 마케팅우수 제품에 선정됐다.
이 제품은 강화유리로 디자인한 특별한 외관 때문에 출시 전부터 화제를 낳았다. CES 2012에서 최고의 노트북으로 선정됐고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인 상 중 하나로 꼽히는 iF 디자인 페스티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HP 엔비14 스펙터의 외관은 매끄러운 미드나잇 블랙 색상의 강화유리다. 내부는 실버 색상의 유리로 디자인해 제품의 안과 밖이 확연히 대조됨으로써 한층 돋보이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유리로 만들었지만 두께 20㎜, 무게 1.8㎏으로 부담 없는 크기다.
베젤의 두께를 줄여 13.3인치 본체 안에 14인치의 화면을 담아 사용자들이 더 시원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들었다. HP 스펙터의 레디언스(Radiance) 디스플레이는 업계 최고의 HD+ 해상도(1600×900)와 풍부한 색감으로 더 밝은 화면을 구현하며 일반적인 노트북 디스플레이보다 더욱 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HP 엔비14 스펙터의 레디언스 백라이트(Radiance Backlight) 키보드는 각각의 키마다 개별적인 LED를 사용해 뛰어난 조명 성능을 갖췄다. 지능적으로 사용자의 접근을 인식하는 고성능 근접센서를 장착해 사용자가 가까이 다가가면 조명이 켜지고 멀어지면 자동으로 어두워진다. 빠른 부팅이 가능해 사용자 시간을 절약해주며 최대 9.5시간의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낸다.
HP 엔비 14 스펙터는 HP와 비츠 바이 닥터 드레가 개발한 고유한 비츠 오디오를 장착해 높은 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앞서 엔비15에서 처음 선보인 아날로그 방식의 볼륨 다이얼을 마련해 쉽고 간단하게 볼륨 조절이 가능하도록 했다. 내장된 HP 무선 오디오 장치를 이용하면 하나의 노트북으로 여러 공간에서 다양한 음악을 동시에 콘서트홀 수준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최신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했으며 고속 mSATA SSD가 최대 256GB의 용량을 지원한다. 이더넷, USB 3.0, HDMI 단자 및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Mini Display Port)까지 다양한 고급 인아웃 단자를 지원해 외부 동글의 필요를 줄인 것도 장점이다. 진행 중인 작업에 따라 자동으로 내부 팬 설정을 조절해 발열을 현저히 줄여주는 HP 독점 기술과 섬세한 멀티터치 인식 기술인 HP 이미지패드 등을 적용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