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영화볼때…이보다 더 편할수가!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 중인 직장인 A씨는 최근 태블릿 PC도 새롭게 구매했다. 스마트폰이 있긴 하지만 좀 더 크고 넓은 화면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외부에서도 마음껏 즐기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태블릿 PC를 막상 구매하고 나니 생각처럼 활용이 쉽고 간편하지 않았다. 원하는 동영상이나 게임 등의 콘텐츠를 마음껏 내려 받기에는 요금과 속도에 대한 부담이 느껴졌고 그렇다고 매번 PC를 연결해 전송하는 것 역시 불편하긴 마찬가지였기 때문. 그러던 중 A씨는 친구에게서 유무선 공유기에 대한 정보를 듣게 됐다.

앞으로는 집안에 간단한 유무선 공유기 설치만으로 집안 PC에 저장된 영화·드라마 등 콘텐츠를 외부 스마트폰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스마트한 생활이 열리게 됐다.

디지털존(대표 심상원)은 미디어 서버 기능을 탑재한 위보(WeVO) 공유기로 이같은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10일 밝혔다.

미디어 서버는 컴퓨터에 저장된 영화를 실내 또는 외부에서 스마트폰, 태블릿PC로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집에서는 와이파이로, 외부에서는 3G나 4G 통신망으로 연결돼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 컴퓨터의 영화, 음악, 문서, 사진 등을 쉽게 꺼내볼 수 있는 기능이다.

우선 장소 이동에 따른 영화 감상의 불편함을 완전히 해소했다. 위보 공유기의 미디어 서버 기능으로 스마트폰에서 일일이 영화 파일을 변환, 복사하는 불편 없이 PC에 저장된 콘텐츠를 스마트폰으로 공유할 수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 개념이다. 스마트폰에 콘텐츠를 저장하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 용량 제한도 받지 않는다.

최근 출시된 휴대용 무선 공유기 위보에어(WeVO AIR)를 이용하면 해외 출장 혹은 여행시 멀리 한국 내 PC를 통해 나만의 와이파이존 구축이 가능하다.

디지털존은 최신 인터넷 무선규격인 11n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유무선 공유기 위보(WeVO) `W623AR`,`W623SR`,`W622SR` 모델과 중저가 위보(WeVO) `W511SR`, `W622SL`, `W511SL` 모델, 휴대용 무선공유기 위보 에어(WeVO AIR)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