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창업, 이제 자전거도 판다?

디에이치라이프마트, 아나비 전략적제휴 체결

Photo Image

신개념 멀티 편의점 디에이치라이프마트(www.dhlifemart.co.kr) 가맹본부인 ㈜디에이치매트릭스와 2011년 런칭해 세련된 디자인의 DIY 자전거로 주목 받고 있는 ㈜아나비(www.anavehi.com)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런칭 초기부터 다양한 부가수익 아이템으로 편의점창업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디에이치라이프마트(DH Life mart)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향후 전국 디에이치라이프마트 매장에서 아나비의 자전거와 액세서리를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2011년 아나비 자전거는 ANALOG와 VEHICLE의 합성어로 자전거뿐만 아니라 Saddle, Bag, basket, Grip, Bell, Tire 등의 액세서리 등 자전거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작, 판매 하고 있다. 특히 아나비의 액세서리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패션업체에서 인테리어용도와 기업홍보용으로도 주문할 정도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디에이치라이프마트 측은 “최근 창업 시장에서는 이종업종간 복합매장이 대세”라고 밝히며, “기존 카페형, 오피스형, 다이닝형의 멀티매장형태와 더불어 이번 제휴를 통해 디에이치라이프마트 점주들에게는 기존 편의점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에도 다양한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부가수익이 가능한 창업모델을 개발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제휴를 통한 자전거판매 편의점은 업종 특성상 높은 임대료를 감수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대로변을 창업입지 1순위로 꼽는 편의점창업 시장에서, 자전거 도로 인근 또는 주택가 이면 등에서도 창업이 가능한 점이 이번 제휴의 핵심 가치”라고 설명했다.

한편 디에이치라이프마트는 매주 화요일 강남구 논현동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사전신청접수에 의해 진행된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