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룡 ‘하얀등’과 함께 고대 바닷속 탐험해요

‘쥐라기, 어룡의 시대’ 주목 받지 못했던 바다 어룡의 탐험이야기 담아

Photo Image

바다에서 생활했던 공룡, 어룡에 대한 다큐동화가 출판되어 눈길을 끈다. ㈜몬스터플래닛(대표 이성학)이 지난 2월 29일 출간한 `쥐라기, 어룡의 시대`는 다큐멘터리의 생생함과 상상력이 한데 어우러진 교육만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2011 기획만화창작지원 만화연계프로젝트 당선작으로 선정된 바 있는 `쥐라기, 어룡의 시대`는 중생대 바다로 눈을 돌림으로써 어룡의 생활상과 함께 지구가 갈라지며 만들어낸 화산 폭발과 해저 지진 등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이 과정은 공룡 전문가인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이융남 박사가 직접 감수를 맡아 지식의 정확성을 높였다.

이 책은 10만분의 1 확률로 태어난, 등이 하얀 돌연변이 오프탈모사우루스 ‘하얀등’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쥐라기와 백악기 시대의 깊은 바닷속을 탐험하며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때문에 독자들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하여 자연스럽게 쥐라기 바닷속 생물들을 하나씩 알아갈 수 있다. 어룡 하얀등이 독자들의 안내자 역할을 하는 셈이다.

㈜몬스터플래닛 관계자는 “사실적이고 생생한 묘사에 탁월한 상상력, 탄탄한 스토리텔링, 그리고 수준 높은 일러스트적 기법이 결합한 새로운 장르 시도로 천편일률적인 학습만화의 한계를 벗어나 국내 만화산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된다”고 전했다.

한편 바다를 지배했던 어룡의 생활상과 지구의 역사를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쥐라기, 어룡의 시대` 출간을 기념해 ㈜몬스터플래닛은 YES24와 공동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월 23일부터 5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 2권을 동시에 구매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10만원 상당의 하늘을 나는 물고기(Air Swimmers)를 증정한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