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로소프트, 판매자용 모바일 관리솔루션 개발

Photo Image

유통전문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전문업체 원제로소프트(대표 신명일)는 SK텔레콤과 공동으로 판매자용 모바일 판매관리 솔루션 `T-비즈 셀러백(sellerbag)`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모바일 판매관리 솔루션은 판매자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상품관리, 주문관리,정산관리, 방문자 분석, 고객문의, 제품노트 등 8가지 기능을 처리할 수 있다.

최근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나 오픈마켓 입점주 등 판매자들은 전문몰, 오픈마켓, 종합몰 등 유통 채널이 다양화되면서 유통시스템을 관리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에 개발된 솔루션을 활용하면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을 활용해 유통관련 업무를 신속히 처리할 수 있다.

원제로소프트는 3월부터 SK텔레콤과 제휴해 이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 `T-비즈 셀러백(www.sellerbag.com)`에 가입하면 SK텔레콤 `T-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 각종 상품 등록, 정산, 주문, 고객정보 등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이미지 호스팅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별도의 호스팅 비용을 부담할 필요 없어 창업 초기 판매자들에게 유리하다. 실시간으로 가격, 재고, 주문 상태, 정산 현황을 받을 수 있어 효율적인 판매 관리가 가능하다.

신명일 대표는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유통 채널별 판매 및 주문 현황을 파악하고 고객관리까지 가능한 제품은 세계 최초”라며 “앞으로 리포트 기능을 보강해 의사결정에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