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 청소는 전문가에게…“잘못 건드리면 고장 나요”

청소대행업체, 친환경 특수세제와 고온 스팀으로 살균

Photo Image

가정용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등에 서식하는 각종 세균과 곰팡이들은 호흡기 질환, 피부질환, 식중독 등을 일으켜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집안에 천식이나 아토피 환자가 있다면 사태의 더욱 커진다.

홈크리닝전문 청소대행업체 ㈜깨끗한 마을 관계자는 “가전제품뿐 아니라 청소를 하지 않은 장롱 위나 소파, 침대에는 평균 200여마리의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박테리아가 서식한다”며 “최근 청소가 까다로운 가전, 섬유제품 청소를 위해 전문 청소대행업체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가전제품 청소는 전자기기 특성상 세심함과 전문성을 요구하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10년간 청소 기술과 노하우를 갖춘 ㈜깨끗한 마을은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와 같은 가전기기를 청소하는 ‘가전크리닝’을 비롯해 침대, 소파, 카펫 등을 청소하는 ‘알러지크리닝’,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한 번에 쉽고 편하게 청소하는 ‘프리미엄크리닝’ 등을 제공하고 있다.

가전크리닝의 경우 전문기술자가 진행될 내용, 소요시간 안내, 사전 테스트를 거쳐 제품을 완전 분해해 부품 하나까지 말끔히 청소한다. 1차로 친환경 특수세제로 유해 곰팡이를 제거하고 120도 고온 스팀으로 살균까지 완벽하게 마무리하고 있다. 특히 가전기기의 경우 청소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A/S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고객이 가전제품 작동과 청소상태를 확인한 후에 청구금액을 지불하는 후불제도와 해충 발생 및 유입경로를 퇴치하는 ‘가정방역 솔루션’을 시행하고 있다.

한편 ㈜깨끗한 마을은 모든 청소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피톤치드 무료시공과 주차번호판 또는 포토자석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타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