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시지온(대표 김범진, www.cizion.com)이 티스토리 블로거 대상 무료 소셜댓글 서비스 ‘라이브리 플러그인 포 티스토리’를 론칭했다. 소셜댓글은 자신이 인터넷상에서 작성한 댓글을 자동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전파하는 서비스다. 티스토리 사용자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간단한 발급과정을 거쳐 소셜댓글 라이브리를 블로그에 설치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라이브리 플러그인은 티스토리 사용자들의 블로그 운영 최적화를 위해 티스토리와 댓글 데이터를 공유한다. 라이브리 플러그인을 설치해도,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들은 기존 티스토리 관리 툴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블로그 운영이 용이하다.
김범진 시지온 대표는 “좋은 콘텐츠를 확산하기 위해 누구나 소셜댓글 시스템을 활용하고 어디서든지 공유할 수 있어야 한다”며 “유용하고 의미있는 블로그 게시글들이 라이브리를 통해 SNS로 유통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시지온은 라이브리 플러그인 서비스 개시를 기념하기 위해 블로그 사용자와 방문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리 플러그인 블로그 설치와 소셜댓글 작성으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아이패드2, 닥터드레 헤드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라이브리 홈페이지(www.Live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진욱기자 jjwinw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