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수학 1등급의 비밀은?

Photo Image

초•중•고교의 기본 교과목인 `수학`은 숫자만 다루는 과목이 아니다. 수학(數學)의 사전적 의미는 물건을 헤아리거나 측정하는 것에서 시작되는 수(數)와 양(量)에 관한 학문이다.

수학은 다른 학문의 기초로도 불리고 있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진도가 나갈수록 수학공부의 어려움을 호소한다.

수학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저명한 수학학자들은 수학공부를 할 때 문제에 숨어있는 기본개념을 먼저 이해할 것을 조언한다. 공식에 따른 결과가 아닌 공식을 유도하는 사고과정이 중요하다는 말이다. 즉 수학은 암기과목이 아닌 ‘논리적 언어’라는 것.

이는 수학자인 류연우 박사를 통해서도 방증됐다. 류 박사의 논리수학 교육을 이수 받은 초등학생 5,6학년들이 대입수능 문제를 풀어낸 것. 이는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보도돼 새로운 학습법을 형성시켰다.

스카이로( skyro.kr[http://www.skyro.kr/index.asp?m_gu=ET] )는 수학 동영상 강의와 용어, 개념사전 등이 수록된 풀터치 스크린 방식의 수학 동영상 사전이다.

이는 중학교에서부터 대입 수학에 걸친 학년별, 단원별 수학 동영상 강의와 수학의 용어 및 개념사전이 수록 되어 있어 수학 풀이 및 공식들을 어느 공간에서나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수학의 개념별로 다양한 예제 및 문제풀이가 수록돼 있어서 혼자서도 쉽게 수학 원리 터득이 가능하며, 1시간 이상 걸려야 겨우 이해하는 문제를 단 5분이면 터득해 10~15분 걸리는 문제를 40초면 쉽게 풀어낼 수 있다.

공식위주의 단순한 문제풀이법을 벗어나 기본적인 개념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는 ‘시간단축 수학 풀이법’은 류연우 박사의 인기강좌 ‘논리수학’을 통해 24시간 어느 때나 반복 학습 할 수 있다.

류박사는 암기를 통한 문제풀이 반복으로 많은 중, 고등학생들이 수학에 대해 흥미를 느끼지 못함을 꼬집었다.

수학의 기본적인 원리 이해를 통해 수학이 “논리적 언어”임을 깨닫게 되면 풀이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고 수학에 대한 학생들의 학습 욕구와 재미를 돋울 수 있을 것 이라 조언하였다.

류박사는 현재 수학교육으로 학생들에게 꿈을 키워주고 일선 학교나 사교육과는 차별화된 이상적인 수학교육을 펼치며 수학영역을 통하여, 연결고리 학습체계로 완성된 초, 중, 고 통합교육 및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보급 하는 교육사업에 정진하고 있다.

스카이로( skyro.kr[http://www.skyro.kr/index.asp?m_gu=ET] )는 40GB의 넉넉한 저장 공간과 외장 메모리의 형태로 수학 외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자유롭게 추가해 수강 할 수 있다.

또 스크린 방식으로 터치만으로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책갈피 기능, 구간반복 기능 등 편리한 동영상 학습을 위한 효율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